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

키아누 리브스 영화 '존 윅'의 비하인드 6가지

 

 

 

그를 건드리지 말았어야 했다
상대를 잘못 고른 적들을 향한 통쾌한 복수!

전설이라 불리던 킬러 ‘존 윅’(키아누 리브스)은 사랑하는 여인을 만나 결혼을 하면서 범죄의 세계에서 은퇴한다. 행복도 잠시, 투병 끝에 부인이 세상을 떠나고 그의 앞으로 부인이 죽기 전에 보낸 강아지 한 마리가 선물로 배달된다. 그러던 어느 날, 그의 집에 괴한들이 들이닥치는데…
 
 더 이상 잃을 것이 없다. 오직 너희만 죽인다!
 건드리지 말아야 할 그의 분노를 잘못 깨웠다.
 받은 것보다 더 돌려주는 통쾌한 복수, 존 윅의 거침없는 복수가 마침내 폭발한다!

 

 

영화 '매트릭스'와 '존 윅'은 둘 다 키아누 리브스 주연 영화입니다.

조금의 차이가 있다면, 매트릭스는 굉장히 많은 생각을 가지게 하고 이럴수도 있구나 싶은 생각이 드는 액션이지만,

존 윅은 생각 없이 보면서 진짜 액션 미쳤다 이런 생각을 갖게 하는 것 같습니다.

둘 다 무척 액션쪽에서는 훌륭하지만, 매트릭스가 스토리적으로 더 완성적이고 심오하다면,

존 윅는 스토리적으로는 조금 덜 하지만, 액션에 훨씬 비중을 많이 둔 것 같습니다.

영화 '존 윅'의 비하인드 스토리입니다.

 

키아누 리브스 영화 '존 윅'의 비하인드 6가지

1. 키아누 리브스 본인은 자신의 액션이 스턴트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존 윅을 보면, 굉장히 위험하고 활동적인 액션을 키아누 리브스는 소화를 합니다. 하지만 본인의 액션을 절대 스턴트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스턴트맨들이 스턴트를 하는 것이지, 본인은 그저 달리고, 점프하고 사람 몇 돌려서 던지는 것이 끝이라고 하네요..

 


 

키아누 리브스 영화 '존 윅'의 비하인드 6가지

 

2. 존 윅의 등에 있는 문신에는 라틴어로 'Fortis Fortuna Adiuvat'라고 적혀있다.

 

등에 적혀있는 문신은 라틴어로 'Fortis Fortuna Adiuvat'라고 적혀있습니다. 영어로 바꾸면 'fortune favors the bold'라고 하네요. 이는 '행운은 용감한 자에게 주어진다'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왜 존 윅이 용감한데 안죽는지 알 것 같습니다.

 


키아누 리브스 영화 '존 윅'의 비하인드 6가지

 

3. 키아누 리브스는 아픈 상태로 발코니 장면과 VIP룸 장면을 촬영을 했다.

 

키아누 리브스는 열이 40도 가까이 올랐음에도 촬영을 거부하지않고 계속 이어갔다고 합니다. 그 때 당시 촬영을 했던 장면이 클럽 발코니 장면과 VIP룸 장면인데, 심지어 이마저도 이틀만에 촬영을 마무리했다고 합니다.

 


 

키아누 리브스 영화 '존 윅'의 비하인드 6가지

 

4. 존 윅은 키아누 리브스가 영화 내에서 '안전 장소'를 가질 수 있는 두 번째 영화이다.

 

 영화 '존 윅'에서 컨티넨탈 호텔은 전투가 금지되어 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누구도 그 안에서 싸움을 가질 수 없는 '중립 지역'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싸움을 절대적으로 할 수가 없는 장소입니다. 영화 '콘스탄틴'에서도 '파파 미드나잇 클럽'은 싸움을 금하는 '중립 지역'입니다. 중립 지역이라는 장소가 영화에 잘 나오지 않는 반면, 키아누 리브스는 두 차례의 영화에서 표현되면 장소입니다.

 

 


키아누 리브스 영화 '존 윅'의 비하인드 6가지

5. 존 윅의 나이는 사실 60대 중년의 캐릭터로 만드려고 했다.

 

존 윅의 명성을 생각하면 사실 영화의 캐릭터를 조금 나이가 있는 약 60대 중년의 배우를 캐스팅하여 촬영하려고 했으나, 스튜디오 측에서 조금 어리지만, 그래도 촬영 경력이 있는 사람들 뽑자라고 생각을 해서 키아누 리브스를 캐스팅했다고 합니다.

 


키아누 리브스 영화 '존 윅'의 비하인드 6가지

 

6. 존 윅1의 약 40분 정도는 편집이 되어 개봉이 되었다.

 

처음 영화의 길이는 약 2시간 20분이었다고 합니다. 원래 그 시간대에는 나쁜 놈들의 보스인 '비고'와 싸우는 시간이 다소 길게 잡혀있었습니다. 원래 모든 영화들이, 밑에 있는 부하 직원들과 싸우는 것보다 보스와 싸우는 시간이 더 길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튜디오의 사람들이 말하기를, 관람하는 사람들은 존 윅이 여러 사람들과 맞서 싸우는 엄청난 액션 장면을 방금 봤는데, 굳이 엄청 큰 능력이 있는 것도 아닌 보스에 시간을 많이 쓸 필요가 있나 싶어서 잘랐다고 합니다.